티스토리 뷰

목차



    여행 예능이 시작될 때마다, 화면 속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이 우리를 유혹하죠. 방송을 보며 '나도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신 적 있지 않나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예능 속 여행지를 실제로 따라갈 수 있도록 여행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의 숨겨진 보석이라 불리는 나라입니다.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기 때문에 다채로운 언어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의 쌍둥이 빌딩부터 조지타운의 유서 깊은 거리까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말레이시아의 길거리 음식은 전 세계 미식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합리적인 물가로 고급스러운 호텔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니돈내산 독박투어' 멤버들의 여행을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니돈내산 독박투어2| 말레이시아 말라카

    말레이시아는 인공적으로 꾸며지지 않은 원래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자연의 경치를 가진 나라입니다. 말레이시아 중에서 말라카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어 말레이시아에서 떠오르는 여행지라고 합니다.알라룸푸르 터미널에서 말라카 터미널까지 이동해야 하며, 소요 시간은 약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이동 방법으로는 버스가 가장 일반적이며, 쿠알라룸푸르의 주요 버스 터미널인 TBS(Terminal Bersepadu Selatan)에서 말라카 센트럴 터미널까지 여러 버스 회사가 운행하고 있어 예약이 비교적 쉽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인천국제공항(ICN)에서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KUL)으로 직항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비행 시간은 약 6시간에서 6시간 30분 정도이며, 항공권 가격은 시즌에 따라 다르지만 저가항공사 기준으로 대체로 35만 원에서 45만 원 사이입니다.

     말레이시아 말라카 1일차

    말라카의 존커 스트리트(Jonker Street)는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전통적인 거리로, 말라카의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주말마다 열리는 존커 스트리트 야시장(Jonker Street Night Market)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존커 스트리트에서는 말라카 특유의 전통 공예품과 기념품을 구경하며 쇼핑하기 좋습니다. 중국, 인도, 말레이계의 전통이 어우러진 건축물과 상점이 많아서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주말 저녁에는 다양한 공연과 길거리 공연도 볼 수 있어 주말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존커 스트리트의 위치는 말라카 구시가지 중심부에 있으며, 말라카 센트럴 버스터미널에서 택시나 그랩(Grab)을 이용하면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방문 시 주의할 점은 대부분의 가게가 현금 결제만 가능하니 현금을 준비하고 사람이 많아 혼잡하니 귀중품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바바뇨냐 전통 의상 대여점▼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첸돌은 동남아식 빙수로 잘게 간 얼음에 코코넛 밀크를 뭇고 팥과 판단젤리 등을 넣어 만드는 빙수를 말합니다.

    말라카 네덜란드 광장(Dutch Square)은 말레이시아 말라카에 위치한 역사적인 명소로, 말라카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역에 포함됩니다. 이 광장은 말라카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로, 네덜란드 식민지 시대의 흔적을 잘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말라카 네덜란드 광장▼

     

    말라카 네덜란드 광장 · 말레이시아 75200 Malacca, Banda Hilir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바바뇨냐음식은 말레이사아 가정집에서 즐겨먹는 요리로 중국식 조리법과 말레이시아의 향신료가 만나 탄생한 요리입니다.

    말레이시아 식당에서는 맥주를 판매하지 않는 곳이 많지만,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바뇨냐 음식이 향신료의 향이 강해서 똠얌꿍맛이 난다고 표현을 하지만을 바바뇨냐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칠리소스 도미요리와 다마린드 새우조림을 추천드립니다.

    ▼바바뇨냐 음식점▼

     

    ATLANTIC NYONYA HQ · 145, Jalan Kubu, Kampung Satu, 75300 Melaka, 말레이시아

    ★★★★★ · 뇨냐 전문 식당

    www.google.com

    해상 모스크(Sultan Abdul Samad Mosque 또는 Masjid Terapung)는 말레이시아의 말라카에 위치한 독특한 모스크입니다. 이 모스크는 이슬람교의 예배당으로, 매일 다섯 번의 기도가 이루어집니다. 예배는 이슬람 신자들이 하나님(알라)에게 기도를 드리기 위한 중요한 의식입니다. "해상 모스크"라는 이름은 이 모스크가 바다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모스크는 이슬람 건축 양식을 따르며, 그 아름다운 디자인과 바다 위에 자리 잡은 경치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해상모스크▼

     

    말라카 해상 모스크 · Masjid Selat, 75000, Melaka, 말레이시아

    ★★★★★ · 모스크

    www.google.com

    ▼무료로 볼 수 있는 해상모스크 뷰 포인트▼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사테(Satay)"는 말레이시아어로 꼬치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고기 꼬치를 말합니다. 그리고 "철럽(Cherup)"은 "담그다"라는 뜻으로, 사테를 소스에 담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사테철럽(Satay Cherup)은 사테를 특별한 소스에 담그는 과정을 나타내는 표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테는 땅콩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데, 이를 담그다는 의미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제공되는 소스는 총 3가지로 1번 소스는 사람들이 먹던 소스를 재활용해서 쓰기 때문에 돈을 받지 않으며 2번째 소스는 식당에서 조리되어서 나오는 소스, 3번째 소스는 처음부터 끓여먹는 새 소스가 있습니다.

     

     

    Restaurant Ban Lee Siang · 45-E, Jalan Ong Kim Wee, 75300 Malacca, 말레이시아

    ★★★★☆ · 음식점

    www.google.com

    ▼말레이시아 1일차 숙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 2일차

    말레이시아 말라카에서 쿠알라룸프까지 이동은 버스를 이용합니다. 말라카 터미널 현장에서 표를 구매할 경우 여권은 꼭 제시해야만 합니다.

     

    KTM(Keretapi Tanah Melayu) 기차는 말레이시아의 주요 철도 시스템으로, 도시 간 이동을 위한 중요한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한국의 광역 철도와 비슷한 역할을 하며, 말레이시아 전역을 연결하는 주요 노선들을 운영합니다. KTM 기차의 특징 중 하나는 여성 전용 칸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여성을 위한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여성 승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된 부분입니다. 여성 전용 칸은 대개 기차의 특정 구간에 위치하며, 이를 이용할 경우 기차 탑승 시 해당 구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투 동굴(Batu Caves)은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근처에 위치한 유명한 힌두교 사원과 동굴 복합체입니다. 이곳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많은 힌두교 신자들이 방문하는 성스러운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투 동굴의 입구에는 마루간다(Murugan) 신의 거대한 금색 동상이 있습니다. 이 동상은 높이가 약 42.7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마루간다 신 동상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이 신상은 바투 동굴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 동상과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합니다. 바투동굴로 가는 길은 272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계단을 오르는 과정이 꽤 도전적일 수 있지만, 정상에 도달하면 멋진 전망과 함께 동굴 내부의 신전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바투 동굴은 또한 원숭이들이 자주 등장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관광객들이 음식을 가지고 있으면, 원숭이들이 이를 뺏으려 하는 경우가 많아, 원숭이와의 상호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신성한 장소이므로, 방문 시 적절한 의상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옷이나 민소매 상의는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동굴 입구 근처에서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구매할 수 있지만, 원숭이들이 음식을 노려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바투동굴▼

     

    Batu Caves · Gombak, 68100 Batu Caves, Selangor, 말레이시아

    ★★★★☆ · 성지

    www.google.co.kr

    브리야니는 여러재료들과 향신료를 넣고 대나무에 쪄낸 밥과 바나나잎에 오이소스, 민트소스, 카레소스를 얹고 대나무 통에서 쪄낸 밥을 그 위에 부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숟가락도 제공이 된다고 하니 손으로 드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도음식점▼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 2일차 숙소▼

    보통의 호텔과는 다르게 호스트가 따로 체크인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 3일차

    ▼로컬식당▼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메르데카 광장(Merdeka Square)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중심에 위치한 역사적인 장소로, 말레이시아의 독립과 관련된 중요한 상징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메르데카(Merdeka)"는 말레이어로 '독립'을 의미하며, 이 광장은 1957년 8월 31일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이 선포된 곳입니다.매년 8월 31일에 열리는 독립 기념일 축제로, 퍼레이드와 공연 등이 열립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대규모 카운트다운 행사도 열리며, 불꽃놀이와 공연원 볼 수 있으며 말레이시아의 각종 국가 기념일이나 축제도 이곳에서 열립니다.쿠알라룸푸르의 지하철 LRT 마스지드 자멕역(Masjid Jamek Station)에서 도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 쇼핑몰 먹거리와 문화생활을 동시에 가능하며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쇼핑몰입니다. 쇼핑몰 안에는 놀거리가 많은데, 오락실과 롤러스케이트장, 인공서핑장이 있습니다. 인공 서핑장은 말레이시아 쇼핑몰 최초 인공서핑장입니다. 인공서핑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 가능하며 수영복을 꼭 착용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원우타마 쇼핑몰▼

     

    1 Utama Shopping Centre · 1, Lebuh Bandar Utama, Bandar Utama, 47800 Petaling Jaya, Selangor, 말레이시아

    ★★★★☆ · 쇼핑몰

    www.google.co.kr

     

    말레이시아 말라카(멀라카, Malacca)에서 꼭 가봐야 할 곳

    네덜란드 광장 (Dutch Square)

    - 말라카의 중심지로, 붉은색 건물들이 인상적입니다. 크라이스트 처치와 말라카 시계탑 등이 있으며, 트리쇼를 타고 관광하기 좋습니다.

    성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교회 (St. Francis Xavier Church)

    - 19세기 초에 세워진 고딕 양식의 교회로, 말라카의 식민지 역사를 보여줍니다.

    존커 스트리트 (Jonker Street)

    - 다양한 현지 음식과 기념품을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이 열리는 거리입니다.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방문하면 더욱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산티아고 요새 (A Famosa)

    - 포르투갈 식민지 시대에 지어진 요새로, 말라카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말라카 해양 박물관 (Maritime Museum)

    - 말라카의 해양 역사와 무역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전시물들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에서 꼭 가봐야 할 곳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Petronas Twin Towers)

    - 세계적으로 유명한 쌍둥이 타워로, 전망대에서 쿠알라룸푸르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더욱 멋집니다.

    바투 동굴 (Batu Caves)

    - 인도교 사원과 거대한 황금 무루간 신상이 있는 관광 명소로, 272개의 계단을 오르면 동굴 안의 신성한 사원이 나옵니다.

    차이나타운 (Petaling Street)

    -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대표적인 시장 거리입니다.

    이슬람 아트 박물관 (Islamic Arts Museum)

    - 이슬람 문화와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다양한 전시물이 있으며, 아름다운 아키텍처도 눈길을 끕니다.

    KL 타워 (Menara Kuala Lumpur)

    - 쿠알라룸푸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신 타워로, 회전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기며 도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날씨와 여행 최적기

    말레이시아는 열대 기후로 연중 기온이 25°C에서 33°C 사이로 유지됩니다. 높은 습도와 잦은 비가 특징입니다.

    - 여름(6월~8월): 고온다습하며, 비가 많이 오는 시기입니다. 실내 관광지를 추천합니다.

    - 최적 여행 시기: 11월부터 3월까지가 비교적 습도가 낮고 기온도 적당하여 여행하기 좋습니다.